알림공간

전화상담

1577-9337

언제나 고객님들께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사진게시판

도전!위인탐험대-공동육아나눔터 1호점

  • 작성일2022-06-28
  • 작성자허영미
  • 조회수251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 산하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에서는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과 연계하여 초등저학년 도전! 위인탐험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6월14일-8월 16일 총 10회기) 강사분야 취업희망자와 지역아동 청소년 학습공동체를 연계한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배움교실 서비스를 4년차 진행하고 있으며, 초등 저학년 방과 후 활동으로 자리를 잡아가고있다.

이미지

특히 도전! 위인탐험대는 작년에 이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위인들의 삶을 통해 아이들이 알아야할 인성 덕목들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시간으로, 역사와 인물, 인성 등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수업으로 인기가 아주 많다. 초등 저학년이지만 수업분위기가 고학년 못지 않게 진지하고 적극적이어서 강사님의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이미지

이미지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수업과 클레이, 북아트등 활동자료를 이용한 만들기 수업을 병행하여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1시간30분 수업을 잘 듣고 있다. 찾아가는 배움교실을 앞으로도 적극 연계하여 부족한 공교육을 보충하고 방과 후 보호자의 돌봄 부담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고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회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평택부모학교]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다음글 2022년 평택복지재단 지원사업 '우리함께, 투개(dog)더!'반려견 문제행동교정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