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공간

전화상담

1577-9337

언제나 고객님들께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사진게시판

[평택부모학교] 사춘기의 이해 및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 부모교육 실시

  • 작성일2022-06-16
  • 작성자심민주
  • 조회수396

평택시가족센터 (센터장 송문영)에서는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바람직한 아동관을 형성하고 부모의 역량강화 및 양육 방법을 습득하여 자녀 양육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예방·해결할 수 있도록 [평택부모학교] 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6월 부모교육은 청소년기 자녀 양육자를 대상으로 '사춘기의 이해 및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을 주제로 6월 12일(화), 14일(목) 이틀 동안 진행하였으며, 2022년 진행한 부모교육 중 가장 많은 8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하였고 사춘기 자녀와의 소통을 위해 사춘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자녀의 마음을 여는 대화법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었으며, 온라인 공간이었지만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분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교육 참여 소감으로는 "사춘기에 대한 이해와 대화법에 대해 상세하게 강연을 해주셔서 사춘기 아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알려주신 대화법을 토대로 사춘기에 입문한 두 아들과 열린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잘 활용할 계획입니다. 의욕적으로 강의해주셔서 함께 참여하며 힘을 얻었습니다.", "사춘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아이에게 문제가 있다기 보다 제 문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너무 유익하고 즐거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이제 사춘기에 접어든 아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뿐만 아니라 스마트 폰 등 다른 궁금한 내용들도 모두 충족되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습니다."등의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한편 [평택부모학교] 부모교육은 하반기부터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7월에는 청소년기 자녀의 진로설계와 청소년기 자녀 성교육을 주제로 진행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문의: 031-615-3970)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아버지자조모임 활동
다음글 행복한 가족프로그램 '더 성장하는 우리가족'